열려있는소통공감자조모임 박성환씨의 강의 소감
여러분, 발달장애인을 위한 포럼 기억하시나요?
5월 30일, 열려있는소통공감자조모임 부회장 박성환씨가 발달장애인자조모임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오늘 박성환씨와 대화를 하면서 그날의 소감을 다시 한번 말씀해주셔서 내용을 전합니다.
박성환씨는 “처음에 강의를 제안 받았을때 어색하고 긴장이 됐습니다. 그래서 강의 발표자료를 만들 때 꿈과나눔에서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강의하는 날이 다가오고 강의자료가 자조모임의 대한 주제였습니다. 그래서 난 점점 더 긴장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도 자조모임을 하기 때문에 어떻게 설명을 해야할지 어려웠는데 강의 대본을 만들어 해보니 막상 강의를 해보니깐 오히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난 더 열심히 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정말 자조모임이 있다는 게 행복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모임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래서 자조모임이 좋습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박성환씨가 자조모임을 통해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기쁨과 행복을 느끼고 계심이 다시 한번 전달됩니다. 성환씨가 느끼는 기쁨과 행복이 더 많은 발달장애인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합니다. 발달장애인이 더 행복한 세상, 함께 동행하실래요?
*동행(동등한 행복): 우리 법인은 매년 발달장애인자조모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자조모임에 통합적 지원(예산, 행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