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모임의 실제_리더교육 16회기
안녕하세요. 꿈과나눔 홍보서포터즈 림보입니다.
지난 8월13일 꿈과나눔 리더교육(나다움) 2교시에서는 자조모임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직접 실습해 보았습니다. 자조모임의 실제(화분 만들기) 16회기 수업은 유샛별 플로리스트 선생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반별로 ‘무늬아이비’와 ‘테이블야자’ 중 하나를 가지고 화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속한 1반은 ‘무늬아이비’로 화분을 만들었습니다. 무늬아이비의 ‘특징’, ‘꽃말’등 식물의 정보도 알게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남의 떡이 더 커 보인다고 저는 다른 반이 만든 ‘테이블야자’ 라는 식물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화분 만드는 과정은 무늬아이비가 더 재미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테이블야자는 화분에 옮겨 심으면 끝나는 듯 해 보였지만 무늬아이비는 하트모양 철사에 잎을 주렁주렁 엮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재미를 떠나서 흙과 자갈을 직접 손으로 만지며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늬아이비와 테이블야자 식물이 너무나도 싱그러웠습니다. 한반의 수업이 끝날 때마다 싱싱하고 맑은 향기가 리더교육을 하고 있는 이노레드 라운지를 가득 채웠습니다. 올해에는 에세이 형식을 빌려 리더교육(나다움) 소식을 전해 드리고 있는데요. 화분의 초록 초록하면서 향기로운 장면을 글만으로 설명 드리기 어려워 8월13일 2교시 수업은 카드뉴스에 사진을 잔뜩 담아 보았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마음을 정화하러 가보실까요?